HOME > 활동 > 활동
활동
활동
화인 바이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MOU 체결
2023.12.15

화인 바이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MOU 체결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 국내 스틸 워터부문 ㈜화인 바이오의 '지리산 물 하나' 1위 선정

(2023.04.17)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경희대 고황명예교수 고재윤)는 한국 먹는샘물의 대표기업인 ㈜ 화인 바이오(대표이사 윤상억)와 MOU를 체결하면서 ㈜화인 바이오‘지리산 물하나’를 협회 공식 먹는샘물로 지정한다고 14일 밝혔다.

4월 12일(수)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706호에서 진행한 조인식에는 ㈜화인 바이오 ‘지리산 물하나’ 윤상억 대표이사와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을 비롯한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화인 바이오‘지리산 물하나’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최하는 한국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 경기대회와 워터 소믈리에 자격검정 블라인드 테이스팅에 사용된다.. 또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MOU가 체결된 전국 각 대학교 와인, 워터, 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에 교육재로 사용된다.

 

화인 바이오-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MOU 체결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 화인 바이오-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MOU 체결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전 세계 64개국의 회원국을 가진 국제소믈리에협회(ASI, Association of Sommelier International)의 한국을 대표하는 회원사이며, 전 세계적으로 워터 소믈리에 양성하는 교육 협회로 인정받고 있으며, 슬로베니아, 중국 등에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국위를 선양하고 있다.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한국을 대표하는 먹는샘물 브랜드인 ‘지리산 물하나’를 협회 공식 먹는샘물로 지정하고, 건강하고 좋은 물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며, 다양한 먹는샘물의 행사에 그 품질을 소개할 것이며, 특히 서울 시내 5성급 호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 품질 좋은 먹는샘물이 고객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화인 바이오 윤상억 대표이사는“지리산 물하나가 2023년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국내 최고의 맛있는 품질로 인정받아 기쁘며, 향후에는 지리산 청정 환경에서 생산되는 지리산 물하나가 국제적으로 인정받도록 물맛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3년‘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매경 이코노믹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공동 주최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맞은 먹는샘물·정수기 품평회를 개최한 결과, 국내 스틸 워터부문에서 ㈜화인 바이오의 지리산 물 하나가 1위로 선정됐다. 심사에 참석한 이제훈(워커힐 호텔 워터 소믈리에, 2011년 국가대표 소믈리에)는 “지리산 물 하나는 청량감이 뛰어나고 물의 구조감이 촘촘하게 잘 짜여 있어 국내 먹는샘물에서 찾아보기 힘든 바디감으로 지리산의 떼루아의 특성을 느낄 수가 있다.”라고 평가 심사 소감을 피력했다.

㈜ 화인 바이오 지리산 먹는샘물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수원지로 유명한 삼신산(三神山) 중의 하나인 지리산이다. 국립공원 1호인 지리산 천왕봉에는 '한국인의 기상(氣像) 여기서 발원된다.'라는 비석이 세워져 있는 것처럼, 지리(智異)의 의미는 다른 산과 비교해서 샘솟은 물에서 차이가 있다는 것이며, 백두대간의 정기를 받고 흘러 내려온 지리산 물을 마시는 한국인은 기상이 드높고 무병장수한다는 전설을 갖고 있다. ㈜ 화인 바이오 지리산 먹는샘물은 지리산 천왕봉 남단 해발 550m 지역,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이다. 고재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은 “㈜화인 바이오 지리산 물하나를 물 분자 구조가 작고 적당한 미네랄 함유량을 포함하는 약알칼리성을 띠는 물로 특히 물 분자 구조가 작아 흡수율이 높아 어린이에게 좋으며, 특히 국내 생산되는 유명한 먹는샘물보다는 칼슘의 함유량이 2~5배가 많아 청소년의 골격과 치아, 성장 발육에 효능이 있으며,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규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심장질환의 위험감소, 여성의 피부미용,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 효능이 있다.”라고 시음 소감을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하늘 기자 skyline@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 바로가기

https://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4397